청소년동아리연합회 ‘시동’
서구청소년문화의집 시소센터에서 동아리활동 하는 청소년들이 함께 교류하는 장으로 청소년 동아리 활동을 활성화하고 개선사항을 함께 논의해나갑니다. 청소년동아리연합회 ‘시동’은 시소동아리의 줄임말임과 동시에 열심히 달려나가기 위해 시동을 건다는 의미도 담겨 있습니다.
FOR
“어쩌다 카페 사장” 진로체험 프로그램 1기, 2기, 3기 참여자 아이들이 프로그램에서 배웠던 기술들을 이용해 문화의 집 카페를 운영하는 바리스타 동아리이다.
캘리창작소
그림을 좋아하는 청소년들이 모여 한 자, 한 자 적은 캘리그라피 작품을 만들고 전시하는 동아리입니다.
JOAH
조선대학교 여자고등학교 학생들의 끼를 펼침을 목적으로 개성되었으며, 시간을 내어 안무 연습을 하고 있습니다! 모든 분들이 좋아! 할 수 있는 그런 팀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
우쿨리아
우쿨렐레 연주팀으로 2016년도부터 다양한 공연의 경험을 쌓아온 수준급 연주실력의 동아리입니다. 우쿨렐레매니아를 줄여 발음하기 쉽도록 동아리명을 우쿨리아라고 정하였습니다.
문라이트
춤을 좋아하는 친구들이 모여 만들어진 동아리로 K-POP 댄스를 선보이는 동아리입니다.
바리스타동아리 ‘한콩’
커피를 좋아하는 청소년들이 모인 동아리
Little Star
‘노래를 통해 빛을 내는 사람들’이라는 의미를 담아 청소년 축제에서 무대를 선보이고 있는 노래 동아리입니다.
그리너:지구를살리는친구들
그리너는 더 나은 환경을 만들기 위해 청소년의 일상 생활에서 기후 및 환경을 살피며 실천 행동을 그린다는 의미를 가진 동아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