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다잇다 홈알림마당
  • 공지사항 청소년포털 다잇다

공지사항 꿈꾸는 청소년, 활동하는 청소년과 함께하는 다잇다

학부모 [코로나 팩트체크③] 2월6일 17시 현재 광주시 대응상황입니다.

 

* 이 내용은 시민들께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고 무분별한 가짜뉴스에 대응하기 위해 질병관리본부와 광주시 공식발표를 토대로 한 자료입니다.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현황'은 광주광역시청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실시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비상상황 종료시까지 매일 10시와 17시 기준 ‘팩트체크’로 정보를 공유하겠습니다. 오전 브리핑자료는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바로가기▶ https://c11.kr/d4t5

◆ 감염 확진자 현황…광주 2명
ㅇ국내 감염 확진자는 23명, 이중 광주시민은 2명(16번, 18번)입니다. 이들은 현재 전남대병원 국가지정입원치료병상에서 격리 치료 중입니다.
ㅇ오늘 아침 양성 확인된 22번 확진자는 16번 가족으로 전남 나주거주자이며 현재 조선대병원 국가지정병상에서 격리 치료를 받고 있습니다.


◆ 16번 환자 관련 가족‧친지 등 접촉자 8명 현황
◯ (동거가족 : 4명) 남편(음성), 딸1(양성, #18번), 딸2(음성), 아들(음성)
◯ (친지 : 4명) 친정엄마(음성), 오빠(양성, #22번), 올케(음성), 남동생(음성)
※ 그 외 시댁식구 8명(소재 : 광주, 인천, 진도)은 증상 발현 이전(1월23일) 접촉자로 모니터링 유지(현재 증상 없음)

◆ 16번 확진자의 1월19~24일 이동경로를 밝히지 않는 이유
◯ 전염병은 증상발현 이후부터 전염력이 있으며, 증상발현 전에는 감염 위험이 없어, 세계보건기구(WHO) 대응매뉴얼에 따라 전 세계 확진자들 모두 같은 기준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 16번 확진자 또한 증상발현 전인 1월24일 이전 접촉자들은 현재까지 특별한 증상이 없고, 접촉 이후 14일이 경과되는 2월7일(내일) 0시부터 모니터링도 해제될 예정입니다.
◯ 이처럼 증상발현 이전의 동선은 원칙을 넘어서는 것은 물론 환자 개인정보에 해당하므로, 1월19~24일 이동경로에 대해 'ㅇㅇ사우나, ##마트 직원' 등 불안감을 조성하는 가짜뉴스에 대해서는 강력히 대응하고 있으니 협조바랍니다.

◆ 접촉자 격리시설 지원 강화
◯ 광주소방학교 생활관 : 34명(환자 31명, 보호자 3명)
◯ 21세기병원 : 26명 (환자 21명, 보호자 5명)

현재 이곳에는 질병관리본부 방역팀을 비롯해 우리시와 광산구, 보훈병원 의료진 등이 지원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있으며, 광산구 자율방재단이 시설 내에 투입되어 격리자 생활 전반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또, 환자들의 위급상황 및 민원해결을 위해 오늘 각 방마다 호출벨을 설치했습니다.

◆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코로나 콜센터> 운영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와 관련해 시민들의 막연한 불안감을 해소하기 위해 바이러스 예방부터 감염 상황과 가짜뉴스에 대한 사실확인까지 신속하게 확인해 드리는 콜센터를 운영합니다. ☎코로나 콜센터(062-613-3327)

  • 목록

-  덧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