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다잇다 홈알림마당
  • 공지사항 청소년포털 다잇다

공지사항 꿈꾸는 청소년, 활동하는 청소년과 함께하는 다잇다

청소년 [코로나19 팩트체크㉔] 2월 27일(목) 17시 기준 광주광역시 대응 현황입니다

◆ 국내 확진자 현황
오늘 국내 코로나19 확진자는 1,766명으로 어제보다 505명이 증가했습니다. 광주는 4일째 추가 확진자가 없고 격리치료 중인 확진자 7명 중 1명이 완치되어 오전에 퇴원했습니다.

◆ 초기 ‘골든타임’ 확보해 감염 확산을 막아냈습니다.
광주시는 지난 20일 밤늦게 신천지 교인 중 첫 확진자가 발생하자 신천지 대구교회 예배 참석자와 접촉자를 신속히 밝혀내는 것이 무엇보다 시급하다고 판단, 골든타임 확보차원에서 신천지측을 TF에 참여시켜 신천지 대구교회 예배에 다녀온 11명의 명단을 확보해 조기에 7명의 확진자와 접촉자들을 격리시켰고, 이러한 초기대응이 추가확산을 막는데 주효했습니다.

◆ 1단계 초기대응책의 완결성을 높이고 시민 안전을 확실하게 보호하기 위해 오늘 2단계 대응조치를 발표했습니다.

ㅇ 광주 시내 신천지 시설에 대한 ‘강제 폐쇄 행정명령’을 발동했습니다.

ㅇ 신천지 예배 및 모임을 비롯해서 시, 자치구, 공공기관이 직접 개최하거나 인‧허가하는 집회 및 행사와 시, 자치구, 공공기관으로부터 장소를 빌려 진행하는 다중 집합행사를 금지했습니다. 또한 민간영역이나 사적 공간에서 이루어지는 대중 집회 및 행사 등에 대해서는 스스로 자제해 주실 것을 강력히 요청합니다.

ㅇ 우리시는 광주 신천지 교인 2만2,880명의 명단과 연락처를 전달받아 광주광역시청 전직원 1,000여 명을 투입해 전화 전수조사를 실시했습니다.

ㅇ 존경하는 광주 시민 여러분! 현재 광주는 시장부터 직원까지 모두가 보건소장이라는 비상한 각오로 코로나19 극복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믿고 도와주십시오.

◆ 김희중 대주교(천주교 광주대교구 교구장)님은 오늘 시청을 찾아 “광주시가 선제적이고 용의주도한 대응으로 추가확산을 막아내고 있는 것에 대해 감사드린다”고 밝혔습니다. 천주교 광주대교구는 코로나 사태를 국가적 재난으로 인식하고 시민 안전을 위해 미사 중단의 결단을 결정했습니다.

ㅇ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지역사회의 나눔도 잇따르고 있습니다. 광주‧전남 중견 건설업체 골드클래스(주)는 광주시와 대구시에 각각 1억원을 기부했고, KB국민은행호남지역영업그룹은 급식 지원이 축소‧중단되면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계층을 위해 참치 캔, 컵라면 등으로 구성된 구호세트 1000만원 상당을 준비했습니다. 또 (주)엔터테인먼트 인필은 스킨, 로션, 클렌저 등 화장품세트 5000만원 상당을 기부했습니다.

  • 목록

-  덧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