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다잇다 홈알림마당
  • 공지사항 청소년포털 다잇다

공지사항 꿈꾸는 청소년, 활동하는 청소년과 함께하는 다잇다

학부모 [코로나19 팩트체크㉜] 3월5일(목) 18시 현재 광주광역시 대응 현황입니다

◆ 광주광역시 확진자 현황
다행스럽게도 오늘 추가 확진자는 없습니다. 현재 우리시 확진자는 총 13명이고, 이중 2명은 격리해제, 그리고 1명이 내일(6일) 0시를 기준으로 자가격리에서 해제됩니다. 또 입원 확진자 10명 중 1명이 오늘 중 퇴원하여 3월 12일까지 자가격리 예정입니다. 이렇게 되면 입원확진자는 9명입니다.

※ 질병관리본부에서 광주 확진자 14명이라고 발표한 것은 지역별 집계 오류로 사실이 아님을 알려드립니다. 광주 확진자 이동경로 바로가기 => https://c11.kr/dgtl

◆ 광주 10~13번 확진자의 접촉자 관리
o 어제(4일) 최종 양성 판정을 받은 13번 확진자의 접촉자는 현재까지 25명이고, 이 중 9명의 검사결과는 음성, 나머지 16명은 검사 진행 중입니다.

o 10~12번 확진자와 접촉했던 광주양림교회 교인은 65명으로 모두 자가격리 중이며, 이 중 유증상자 26명에 대한 검체 검사결과 모두 음성입니다.

◆ 대구 확진자 병상 지원
o 어제(4일) 오후 광주에 도착한 대구 확진자들은 현재 빛고을전남대병원에 입원 중입니다. 미열 등이 있는 1명은 이동형 음압병상에, 나머지 6명은 일반 격리병상에서 대증요법 수준의 진료와 약물치료를 하고 있습니다.

o 향후 우리시 확진자 발생추이와 의료여건 등을 감안하고, 대구시와 의견 조율을 통해 대구시와 병상연대를 지속해 나갈 예정입니다.

o 우리 시민들의 따뜻한 마음이 광주를 찾은 대구 확진자들에게 큰 힘이 되고 있습니다.
빛고을전남대병원 주변에 플래카드가 걸렸습니다. “달구벌 대구와 빛고을 광주는 하나입니다. 대구시민 여러분 힘내십시오”(오월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모임) “광주와 대구는 달빛동맹을 맺은 형제입니다. 여러분의 빠른 쾌유를 기원합니다”(광주 남구 덕남마을 주민 일동)

◆ 서울과 광주 공동캠페인 “잠시멈춤”
o 광주광역시장은 업무 협의차 서울에 갔다가 만난 서울 시장과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공동캠페인 추진을 약속했습니다. 앞으로 2주간 광주시민과 서울시민이 함께 ‘잠시멈춤’ 실천수칙 3가지를 실천하는 것입니다. 우리의 ‘잠시멈춤’이 코로나19도 멈추게 할 것입니다.
- 하나. 나는 외출을 자제하고 모임을 연기하는 등 타인과의 만남을 자제하겠습니다.
- 둘. 나는 전화, 인터넷, SNS 로 소통하며 지인과 ‘몸은 멀리, 마음은 가까이’ 하겠습니다.
- 셋. 나는 마스크 착용과 손씻기로 개인 위생수칙을 늘 지키겠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하단 카드뷰 클릭!▼

◆ 시민들의 궁금증을 풀어드립니다.
o 대구‧경북 지원 또는 자원봉사를 희망하시는 분은 광주광역시 사회공헌지원팀(☏062-613-2650/ 운영 09:00~18:00)으로 연락해주시기 바랍니다.

o 지난 3월2일~3일 염주체육관에서 드라이브스루 방식으로 진행했던 선별진료소 운영은 집단감염의 우려(당시 광주양림교회 확진자 3명 발생)에 따라 긴급 조치한 것이었습니다. 드라이브스루 방식은 상황에 따라 유동적으로 운영됨을 알려드립니다.

  • 목록

-  덧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