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다잇다 홈알림마당
  • 공지사항 청소년포털 다잇다

공지사항 꿈꾸는 청소년, 활동하는 청소년과 함께하는 다잇다

학부모 [코로나19 팩트체크51] 3월 25일(수) 18시 현재 광주광역시 대응상황입니다

◆ 「고강도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 등으로 오늘도 추가 확진자 없습니다.
광주는 현재 확진자 19명입니다. 이 중 12명이 퇴원했고, 나머지 7명은 병원에서 격리 치료중입니다.

◆ 신천지 해외 신도들은 입국 후 격리조치했습니다.
오늘 신천지 해외 신도 12명이 콜롬비아에서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입국했습니다. 이 중 9명은 광주, 3명은 전남 거주자입니다.

우리시는 신천지 신도 9명에 대해 인천공항에 도착하자마자 전용버스로 외부 접촉을 일체 차단하여 광주로 이송, 보건소에서 코로나19 검사 후 자가격리가 어려운 5명은 소방학교생활관으로 옮기고, 나머지 4명은 자가격리 조치했습니다. 9명 모두 증상은 없습니다.

이들은 당초 질병관리본부에서 통보한 전수조사 명단에 포함되지 않았습니다. 그럼에도 우리시는 입국 상황을 미리 체크하여 선제적으로 검사하고 집중 관리중입니다.

◆ 유럽발 입국자 총 14명을 관리중입니다.
우리시는 오늘(25일)까지 보건당국으로부터 유럽발 입국자 14명의 명단을 받아 관리하고 있으며, 이 중 동거인이 고위험직업군인 1명은 시설격리했고, 나머지 13명은 자가격리 중입니다.

◆ 관내 요양병원 관리를 보다 강화합니다.
광주는 집단감염에 대비하여 관내 요양병원 60개소(종사자 등 19,395명)에 대해 전담책임자를 지정하고 외부인 출입을 일체 통제하고 있습니다. 또 유증상자 진단검사 실시여부 확인 등 일일 모니터링을 진행하고 있으며, 종사자 및 환자에게 예방용 마스크 4만매를 배부했습니다.

◆ 코로나로 지친 시민들 위해 심리지원 핫라인 운영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되면서 시민들의 불안, 불면, 의심, 무기력 등 스트레스가 심해지고 있는 가운데 우리시가 전문 심리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지난 18일부터 시작된 심리지원단은 24일 현재 전화‧대면을 통한 심리 상담 542건, 문자‧리플릿 등을 이용한 정보 제공 558건을 진행했습니다.

상담은 24시간 가능하고, 광주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 코로나19 심리지원 핫라인(1577-0199)을 통해 누구나 언제든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 확진자 및 가족은 국가트라우마센터(02-2204-0001~2)에서 상담 가능합니다.

◆ 빛고을전남대병원에 감사 마음이 전해지고 있습니다.
대구 확진자들이 광주에서 치료를 마치고 완쾌되어 돌아간 후 의료진에게 잇따라 감사마음을 전하고 있습니다. 지난 11일 첫 퇴원한 가족들은 손편지와 함께 직접 재배한 상주 참외 한박스를 병원으로 보냈습니다. 또, 2살 딸과 함께 입원했던 대구 확진자 가족은 퇴원길에 음료수를 택배로 보내왔습니다. 의료진들이 진짜 힘나는 것은 선물과 함께 전해오는 따뜻한 감사의 마음입니다.
오늘 현재 대구 확진자 30명이 광주로 왔고, 이 중 20명이 퇴원했습니다.

  • 목록

-  덧글